존경하는 대한신경손상학회 회원님들께
2022년 임인년(壬寅年), ‘검은 호랑이의 해’ 다시 한번 새해 인사드립니다.
“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요.”
2019년 11월에 시작한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된 지 4년째가 되고 있습니다. K-방역 아래 백신 접종률 80%를 넘기며 본격적인 ‘위드 코로나’ 시대로 뛰어 들었지만, ‘오미크론’과 ‘돌파감염’으로 그 어느 때보다 호기(虎氣)롭게 시작해야 할 2022년의 앞날도 그리 밝지 만은 않은 듯합니다.
코로나 재확산의 암울한 상황속에서도 신경손상학의 최신지견을 배우고 공유하고자 제5차 Neurotrauma Focus 2022 를 준비하였습니다.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응급실과 수술실, 중환자실, 그리고 외래에서 경험할 수 있는 두부 외상과 척추 손상 문제에 대해 신경외과 의사의 관점뿐 아니라 타과의 우수한 교수님들을 모시고 심도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. 회원님들의 진료 영역을 한걸음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자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. 2022년 첫 출발의 심포지엄 학술행사인 만큼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.
바쁘신 와중에도 강의를 허락해주신 연자 및 좌장분들께 감사를 드리며, 개최하기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총무이사와 학술이사를 비롯한 여러 임원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. 이 심포지엄이 각 영역에서 회원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기대합니다.
2022년 1월 22일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뵙겠습니다.
대한신경손상학회 회장 정진환